DEUT67 신명기6장7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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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성구/성경의정리

양적 구원론 아니고, 질적 구원론이다 [히 4:3-7]

신명기6장7절 2023. 5. 13. 04:48

히브리서 4:5-6은 구원될 일정한 숫자가 결정되어 있고, 각 사람의 양화된 수준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경쟁관계 속에서 판단되어 구원과 비구원이 나누어 진다는 Jewish Quantitative Approach to Salvation 유대인의 양적 구원론으로 잘못 해석되고 있는 성구에 해당합니다.

 

Hebrews 4:5-6 "And again, in the previously mentioned place, "They shall not enter into my rest." Therefore, since it remains that some will enter into it, and those who formerly received the good news did not enter because of disobedience. 또 다시 [이전에 말씀하신 그곳에서] 저희가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였으니 그러[므로 안식에] 들어갈 자들이 남아 있[고] 복음을 먼저 받은 자들은 순종치 아니함을 인하여 들어가지 못하였[었기 때문이니라]."

 

Quantitative Judas 양(화)적 구원론자 유다. 마태복음 26:24에서 예수님으로부터 나지 아니함만 못하였다는 말을 듣게 됨. [sedmak. Getty Images/iStockphoto. 그림을 클릭하면 출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성구를 잘못 인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문학적으로 한 단락으로 보아야 할 히브리서 4:3-7말씀 중 그 일부분 만을 비문맥적으로 떼어내 이용하는데 있고, 보다 근본적인 이유는 예수님의 비유와 말씀에 대해 양적 접근 태도를 가짐으로서 인간중심적 불신앙과 성공제일주의의 문화사회의식을 영성화하는데 있습니다. [영성에 대하여는 "계시 없는 영성에 속지 마세요!"를 참고바랍니다.]

 

Hebrews 4:3-7 "For we who believed enter into [that] rest, just as he has said: "As I swore in my wrath, 'They shall not enter into my rest,'" and yet his works were accomplished at the foundation of the world. For he has spoken somewhere about the seventh day in this manner, "And God rested on the weventh day from all his works"; and again, in the previously mentioned place, "They shall not enter into my rest." Therefore, since it remains that some will enter into it, and those who formerly received the good news did not enter because of disobedience, he once more set a day, "today," when long afterwards he spoke through David, as already quoted: "Oh, that today you would hear his voice: 'Harden not your hearts.'" 믿는 우리들은 저 안식에 들어가는도다 그[의] 말씀하신 바와 같으니 내가 노하여 맹세한 바와 같이 저희가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셨다 하였으[니] 세상[의 기초를 놓을때 그의] 일이 이루었느니라 제 칠일에 관하여 어디[선가] 이렇게 [그가] 일었으되 하나님은 제 칠일에 그의 모든 일을 쉬셨다 하였으며 또 다시 거기[서] 저희가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였으니 그러[므로 안식에] 들어갈 자들이 남아 있[고] 복음을 먼저 받은 자들[이] 순종치 아니함을 인하여 들어가지 못하였으므로 오랜 후에 다윗[을 통해 그가 말할때에 이미 이른것 처럼] 다시 어느날을 오늘날이라 [정하여]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하게] 말라 하였[느니라]."

 

     히브리서 4:3-7말씀은 창조구원의 주 하나님에 의해서 그 피조물 인간이 유한한 상태로부터 영원한 상태로 질적 변화를 겪게 되는 하나님의 긍휼받은 상태가 구원이라는 Jesus' Qualitative Approach to Salvation 예수님의 질적 구원론 성구입니다.

 

Qualitative Mary 질적 구원론자 마리아. 마태복음 26:10에서 예수님으로부터 예수님께 좋은 일을 하였다는 말씀을 듣게 됨. [그림을 클릭하면 출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4:3 = 창조구원복수론 성구 = 누가복음 20:38

히브리서 4:3 "믿는 우리들은 저 안식에 들어가는도다 그[의] 말씀하신 바와 같으니 내가 노하여 맹세한 바와 같이 저희가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셨다 하였으[니] 세상[의 기초를 놓을때에 그의] 일이 이루었느니라."

 

누가복음 20:38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산 자의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에게는 모든 사람이 살[아 있느니라 하시니라]."

 

- [태초에 하나님께서 복수적으로 즉 하나님께서 동시에 존재하도록 이 유한한 세상과 영원한 곳을 창조하시고 통치하고 계시다는 말씀.]

 

히브리서 4:7 = 질적구원론 = 비경쟁, 하나님/주님사랑 [요한복음 18:36-37], 하나님의 자비계시구원-크리스찬의 하나님사랑언행중심론 [마태복음 19:26, 20:28, 21:31, 요한복음 14:21, 6:40]

히브리서 4:7 "오랜 후에 다윗[을 통해 그가 말할때에 이미 이른것 처럼] 다시 어느날을 오늘날이라 [정하여] 오늘날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강[하게] 말라 하였[느니라]."

 

요한복음 18:36-37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한 것이 아니라 만일 내 나라가 이 세상에 속한 것이었더면 내 종들이 싸워 나로 유대인들에게 넘기우지 않게 하였으리라 [그러나 있는 그대로] 내 나라는 여기에 [있지] 아니하니라 빌라도가 가로되 그러면 네가 왕이 아니냐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네 말과 같이 내가 왕이니라 내가 이를 위하여 났으며 이를 위하여 세상에 왔나니 곧 진리에 대하여 증거하려 함이로라 무릇 진리에 속한 자는 내 소리를 듣느니라 하[셨다]."

 

마태복음 19:26, 20:28, 21:31 "예수께서 저희를 보시며 가라사대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할 수 있느니라,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그 둘 중에 누가 아비의 뜻대로 하였느뇨 가로되 [첫]째 아들이니이다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리와 창기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리라." *예수님의 섬김은 하나님을 섬기심이지 많은 사람을 섬김이 아님.

 

요한복음 14:21, 6:40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Jewish Quantitative Approach to Salvation 유대인의 양적 구원론

천국영생구원은, (1)일정한 숫자가 정해져 있어서, (2)이 유한한 세상 인생살이 기간동안 경쟁적 쟁취로서 이해될 수 있다는 Spirituality 영성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는 (3)창조주가 피조물 구원의 주체임을 부정하고, (4)피조물과 피조물 사이의 양적 상태가 구원과 비구원을 나눈다는 (5)인간중심적 Deism 디이즘 이신론 즉 Unbelief 언벌리프 불신앙의 한 유형입니다.

 

Jesus' Qualitative Approach to Salvation 예수님의 질적 구원론

천국영생구원은, (1)창조구원의 주에 의해서 (2)그 피조물 유한한 인간이 영원한 인간으로 질적 변화를 겪게되는 상태로서, (3)이 유한한 세상 인생살이 기간동안의 피조물 인간의 하나님관계와 (4)그 피조물에 대한 하나님의 긍휼로서만 가능하다는 Spirituality 영성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그 핵심은 (5)창조주의 피조물사랑 (긍휼로서의 계시)에 의해 피조물을 질적으로 변화시키셔서 구원하신다는 (6)계시의존적 구원믿음(론) 즉 Christian Revelation Salvation 크리스찬 계시구원(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