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UT67 신명기6장7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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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은 속죄 대속아닌, 예수님의 사랑뿐이다.

신명기6장7절 2023. 4. 12. 04:13

모세율법의 속죄사상과 유대인들의 대속사상은 선악과 불법채식으로 인해 결과된 인간 죽음의 문제 해결 곧 유한성을 넘어선 영생 회복을 위한 길로 제시된 게 아니었고, 사회문화정치종교윤리적 유대인간상구축을 위한 목적에 봉사케 하기 위한 것 이었었습니다. 창세기 3:17, 19, 레위기 16:16, 민수기 18:15.

 

창세기 3:17, 19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 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레위기 16:16 "이스라엘 자손의 부정과 그 범한 모든 죄를 인하여 지성소를 위하여 속죄하고 또 그들의 부정한 중에 있는 회막을 위하여 그같이 할 것이[라]."

 

민수기 18:15 "여호와께 드리는 모든 생물의 처음 나는 것은 사람이나 짐승이나 다 네 것이로되 사람의 처음 난 것은 반드시 대속할 것이요 부정한 짐승의 처음 난 것도 대속할 것이[라]."

 

     사람의 사회문화정치종교윤리적 평가 곧 유대인의 종교정서적 구원 인식은 창세기 5:24 유대인들의 에녹구원 평가에 대한 예수님의 구원부정 언급을 통해 고전적 유대인의 종교정서적 구원사상이 전혀 옳지 않았음을 알게 됩니다. 같은 맥락에서 솔로몬의 정치적 지혜도 약육강식 적자생존 정글의 자연법칙에 기반한 짐승의 지혜로서 창조주 하나님의 영생 회복 구원과 전혀 무관하다는 예수님의 언급과 세례 요한의 물세례가 갖고 있던 유대인의 종교정서적 구원사상에 대한 영생 회복 구원 무관 언급을 이해하게 됩니다. 창세기 5:24, 요한복음 3:13, 마태복음 6:28-29, 11:11-12.

 

창세기 5:24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 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요한복음 3:13 "하늘에서 내려온 자 곧 인자 외에는 하늘에 올라간 자가 없느니라."

 

마태복음 6:28-29 "너희가 어찌 의복을 위하여 염려하느냐 들[풀들이] 어떻게 자라는가 생각하여 보라 수고도 아니하고 길쌈도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솔로몬의 모든 영광으로도 입은 것이 이 꽃 하나만 같지 못하였느니라."

 

마태복음 11:11-12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세례 요한보다 큰이가 일어남이 없도다 그러나 천국에서는 극히 작은 자라도 저보다 크니라 세례 요한의 때부터 지금까지 천국은 [폭력으로 고통을 당하고 있나니 그 폭력이 힘으로 천국을 빼앗고 있는 중이라]."

 

      Jewish Christians 유대크리스찬들에게 보내진 서신, The Letter to the Hebrews 히브리사람들을 위한 서신은 크리스찬 유대인 저자가 크리스찬 유대인들에게 보낸 것으로서, 창조주 하나님의 영생 구원은 결코 유대인의 종교정서적 속죄 또는 대속사상에 의해서 이해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오직 창조주 예수님의 사랑을 통한 마귀사상 박멸 곧 사람생각의 박멸로서만 열린다는 점을 분명히 언급합니다. 히브리서 10:18, 2:14, 마태복음 16:23.

 

히브리서 10:18 "이것[들]을 사하[셔서] 죄를 위하여 [제물]드릴 것이 [더이상] 없느니라."

 

히브리서 2:14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혈육에 함께 속하[셔서] 사망[을 통해]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파괴]하시[리라]."

 

마태복음 16:23 "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단아 내 뒤로 물러 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하시[니라]."

 

     예수님의 사랑 구원론을 접근하는 크리스찬의 기본사상은 히브리서 2:10에서 언급된 바 창조구원의 주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의 사랑에 의한 긍휼구원사상에 대한 크리스찬 이해의 핵심은 신명기 18:18, 요한복음 6:40, 14:21, 6:27을 통해 예수님의 계시구원과 크리스찬의 예수님 사랑으로 정리될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2:10 "[그 때문에 그를 통해 만물이 [존재]하고 [있으니 그가 많은 자녀]들을 영광에 들어가게 하시는 일에 [그가] 고난[을 통한 구원을] 온전케 하[는 지도자 되셨음이 적합했었]도다."

 

신명기 18:18 "내가 그들의 형제 중에 너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그들을 위하여 일으키고 내 말을 그 입에 두리니 내가 그에게 명하는 것을 그가 무리에게 다 고하리라."

 

요한복음 6:40, 14:21, 6:27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썩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인간을 향하신 영생 구원은, 성경전체를 통해서 알수 있는 것처럼, 살아계신 하나님 곧 살아계신 예수님의 직접적인 계시를 통한 구원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