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UT67 신명기6장7절

신앙의 새 발견

하나님 사랑하는 마음씀을 시각화합니다! 자세히보기

성경성구/잘못인용되는성구

잘못 인용되는 성구들 [롬 10:13-14]

신명기6장7절 2017. 4. 14. 12:10

로마서 10:13-14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본문의 의미가 잘못 해석되고 전해지는 이유는, 첫째 바로 앞에 나오는 로마서 10:3 “하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 의를 세우려고 힘써 하나님의 의를 복종치 아니하였느니라 말씀을 간과한 때문이다. 올바른 해석의 걸음은 사도행전 9:15 빛으로 본문에서 바울이 전하고자 하는 뜻을 이해하는 것이다. “주께서 가라사대 가라 사람은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 앞에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 바울이 자기의 의를 세우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이미 말씀으로 경계케 하신 마태복음 7:24 “나의 말을 듣고 행하는 사역으로 해석되고 전해져야 한다.

 

 

     둘째, 본문에 선행하는 성령 하나님의 지도하심을 간과한 탓이다. 요한계시록 14:6 복음전도의 주체가 결코 사람이 아님을 분명히 한다.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로마서 10:13-14말씀은 따라서 성령 하나님께서 천사를 통해 영원한 복음을 전하게 하실때에 복음을 듣고 믿고 예수의 이름을 부르도록 하시는 구원사역의 도구됨 표현한 말로 이해되고 전해져야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