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UT67 신명기6장7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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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음의 내용과 전도기도

신명기6장7절 2016. 11. 14.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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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음의 내용과 전도기도

기독교 구원의 대전제는 인간의 자력구원을 부정하고, 오직 하나님의 선택적 구원 곧 주님의 긍휼계시를 통해서만 성취되는 믿음구원론에 있습니다. 이를 전도적 관점 즉 주님께서 계시하셔서 주님사랑을 전도케 하실때를 대비한 크리스찬 믿음내용으로 정리합니다.

 

(1)믿음의 내용은 무엇인가?

마태복음 28:18-20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들을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세례-성찬-성령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이 믿음구원론의 핵심내용입니다. 달리 말하자면, 주님께서 세례받을 마음결단을 주시고, 성찬에 참여케 해 주시고, 계시하여 주사 주님사랑하고 있음을 주님께서 알고 계시다는 사실을 확인키셔 주셔서 장래 요한복음 6:40 말씀처럼 천국 영생으로 이끌림 받게 됨을 믿게 된 상태를 말합니다.

 

(2)주님의 교회 크리스찬은 성령의존적 신앙생활을 하기 원합니다. 예수님께서 함께하심에 대한 증인 또는 전도활동을 주님께서 직접 지시하실때가 있습니다. 성경에는 주님의 지시하심을 받는 일이 일어나기 전후로 크리스찬이 어떤 기도생활을 하는 게 바람직한지 참고할만한 사례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전도기도의 관점에서 정리해 봅니다.

     첫째, 가이사랴 이탈리아군대 백부장 고넬료적 기도생활입니다. 사도행전 10:1-5 "가이사랴에 고넬료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이달리야대라 하는 군대의 백부장이라 그가 경건하여 집으로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며 백성을 많이 구제하고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더니 하루는 구시쯤 되어 환상 중에 밝히 보매 하나님의 사자가 들어와 가로되 고넬료야 하니 고넬료가 주목하여 보고 두려워 가로되 주여 무슨 일이니이까 천사가 가로되 기도와 구제가 하나님 앞에 상달하여 기억하신 바가 되었으니 네가 지금 사람들을 욥바에 보내어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청하라."

     둘째, 아브라함의 엘리에셀적 명상기도생활입니다. 일반적으로 엘리에셀적 명상기도생활은 아브라함의 명상기도생활에 대한 엘리에셀의 본받음으로 이해되고 있기 때문에 실상은 아브라함의 명상기도로 부릅니다. 창세기 24:12-14, 17-19, 22-25 "그가 가로되 우리 주인 아브라함의 하나님 여호와여 원컨대 오늘날 나로 순적히 만나게 하사 나의 주인 아브라함에게 은혜를 베푸시옵소서 성중 사람의 딸들이 길러 나오겠사오니 내가 우물 곁에 섰다가 소녀에게 이르기를 청컨대 너는 항아리를 기울여 나로 마시게 하라 하리니 그의 대답이 마시라 내가 당신의 약대에게도 마시우리라 하면 그는 주께서 주의 이삭을 위하여 정하신 자라 이로 인하여 주께서 나의 주인에게 은혜 베푸심을 내가 알겠나이다, 종이 마주달려가서 가로되 청컨대 항아리의 물을 내게 조금 마시우라 그가 가로되 주여 마시소서 하며 급히 항아리를 손에 내려 마시게 하고 마시우기를 다하고 가로되 당신의 약대도 위하여 물을 길어 그것들로 배불리 마시게 하리이다 하고, 약대가 마시기를 다하매 그가 세겔중 금고리 한개와 세겔중 손목고리 쌍을 그에게 주며 가로되 네가 딸이냐 청컨대 내게 고하라 부친의 집에 우리 유숙할 곳이 있느냐 여자가 그에게 이르되 나는 밀가가 나홀에게 낳은 아들 브두엘의 딸이니이다 가로되 우리에게 짚과 보리가 족하며 유속할 곳도 있나이다."

     셋째, 가버나움 백부장적 결단기도입니다. 요한복음 4:48-53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표적과 기사를 보지 못하면 도무지 믿지 아니하리라 신하가 가로되 주여 아이가 죽기 전에 내려 오소서 예수께서 가라사대 가라 아들이 살았다 하신대 사람이 예수의 하신 말씀을 믿고 가더니 내려가는 길에서 그 종들이 오다가 만나서 아이가 살았다 하거늘 낫기 시작한 때를 물은즉 어제 칠시에 열기가 떨어졌나이다 하는지라 아비가 예수께서 아들이 살았다 말씀하신 때인줄 알고 자기와 집이 믿으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