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UT67 신명기6장7절

신앙의 새 발견

하나님 사랑하는 마음씀을 시각화합니다! 자세히보기

계시하시는하나님/꿈과비전

크리스찬의 하나님비전

신명기6장7절 2016. 9. 8. 13:29

 

크리스찬의 하나님비전

 

요셉의 꿈과 예수님의 꿈해석원리

 

 

 

일반적으로, 절받는 자의 꿈은 복종받음에 대한 댓가로서 구원자의 입장에 서게 되는 것을 말한다. 절하는 자의 꿈은 복종함으로서 그 댓가로 구원받는 자 되는 것을 말한다. 요셉의 이야기는 이런 세상적 논리와 사고구조를 깨트린다. 창세기 37:5-11/ 45:4-5 "요셉이 꿈을 꾸고 자기 형들에게 고하매 그들이 그를 더욱 미워하였더라 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청컨대 나의 꾼 꿈을 들으시오 우리가 밭에서 곡식을 묶더니 내 단은 일어서고 당신들의 단은 내 단을 둘러서서 절하더이다 그 형들이 그에게 이르되 네가 참으로 우리의 왕이 되겠느냐 참으로 우리를 다스리게 되겠느냐 하고 그 꿈과 그 말을 인하여 그를 더욱 미워하더니 요셉이 다시 꿈을 꾸고 그 형들에게 고하여 가로되 내가 또 꿈을 꾼즉 해와 달과 열 한 별이 내게 절하더이다 하니라 그가 그 꿈으로 부형에게 고하매 아비가 그를 꾸짖고 그에게 이르되 너의 꾼 꿈이 무엇이냐 나와 네 모와 네 형제들이 참으로 가서 땅에 엎드려 네게 절하겠느냐 그 형들은 시기하되 그 아비는 그 말을 마음에 두었더라/ 요셉이 형들에게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소서 그들이 가까이 가니 가로되 나는 당신들의 아우 요셉이니 당신들이 애굽에 판 자라 당신들이 나를 이곳에 팔았으므로 근심하지 마소서 한탄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 앞서 보내셨나이다."

 

 

 

     야곱의 아들 요셉은 꿈을 꾼후, 꿈이 사람에게 소망과 좌절이라는 두 갈래의 가능성으로 다가온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동시에 꿈속 절받음이 사람에게 복종받음아닌 복종함을 통해 성취되도록 하시는 하나님을 알게 된다. 요셉이 일생을 통해 체험적으로 깨닫게 된 저 꿈의 해석원리를 우리 주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비전" 때문이라고 설명하셨다.

 

 

 

     마태복음 20:25-28 "예수께서 제자들을 불러다가 가라사대 이방인의 집권자들이 저희를 임의로 주관하고 그 대인들이 저희에게 권세를 부리는 줄을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중에는 그렇지 아니하니 너희 중에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너희 종이 되어야 하리라 인자가 온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꿈에 대한 예수님의 해석원리이다. 꿈은 섬기는 자의 비, 복종하는 자의 비ㅈ으로 봐야 한다는 말씀이시다. 달리 말하면, 예수님의 비ㅈ이 우리 크리스쳔의 꿈해석원리이다. "섬기는 자의 비젼," "복종하는 자의 비전"이 우리 크리스찬을 하나님비전의 사람되게 한다는 말씀이시다.

 

 

 

     [누구를 섬기는 자인가? 누구에게 복종하는 자인가? 우리 주 예수님을 섬기는 자, 예수님께 복종하는 자이다. 신명기 6:5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하나님을 섬기는 자, 하나님께 복종하는 자, 모든 것을 다 건 삶을 사는 자 이다. 예수님께서 아버지 하나님을 섬기시고 복종하셔서 이 세상에 오셨었고, 이제 천국에 올라가 계시며 다시 공중재림하셔서 저 복종하는 자의 비전, 섬기는 자의 비전을 결단하고 산 자들을 천사통해 데. 마태복음 24:30-31. 이 세상종말직전에 말씀이시다.]

 

 

 

     요한복음 13:14/ 34-35 "내가 주와 또는 선생이 되어 너희 발을 씻겼으니 너희도 서로 발을 씻기는 것이 옳으니라/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줄 알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