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UT67 신명기6장7절

신앙의 새 발견

하나님 사랑하는 마음씀을 시각화합니다! 자세히보기

계시하시는하나님/신앙의새발견

사랑을 희생시키지 않는 이유와 방법 [눅 12:20]

신명기6장7절 2022. 12. 5. 03:25

각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신 (천부인권 또는) 천부적 자유는 선택을 통하여 사랑을 얻게 되기도 하고 잃게도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줍니다. 예수님께서 그 사랑의 대상에 대해 분명하게 말씀해 주신 것처럼, 재물이나 하나님 중 선택을 하게 되고, 그 중 희생된 대상은 잃게 되고 맙니다. 마태복음 6:24. 돈을 위한 선택인가, 사랑을 위한 선택인가는 스스로의 이유를 따져보면 알게 됩니다.

 

     사랑을 희생시키지 말아야 할 이유와 방법에 대해 우리 주 예수님께서 쉽고 간결한 비유적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누가복음 12:13-21 "무리 중에 한 사람이 이르되 선생님 내 형[동생]을 명하여 유업을 나와 나누게 하소서 하니 이르시되 이 사람아 누가 나를 너희의 재판장이나 물건 나누는 자로 세웠느냐 하시고 저희에게 이르시되 삼가 모든 탐심을 물리치라 사람의 생명이 그 소유의 넉넉한데 있지 아니하니라 하시고 또 비유로 저희에게 일러 가라사대 한 부자가 그 밭에 소출이 풍성하매 심중에 생각하여 가로되 내가 곡식 쌓아 둘 곳이 없으니 어찌할꼬 하고 또 가로되 내가 이렇게 하리라 내 곡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 쌓아 두리라 또 내가 내 영혼에게 이르되 영혼아 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하리라 하되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예비한 것이 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치 못한 자가 이와 같으니라."

 

     예수님께서 재판장도 물건 나누는 자도 아니라 하시고, 또 모든 탐심을 물리쳐야 살수 있다하신 말씀은 강하게 해석하면 탐심가진 자는 이미 주님과 무관하니 그런 관계를 갖지 말라는 뜻이 될 것이요, 보통의 해석은 재물갈등은 중요한게 아니니 회피하라는 뜻이 될 수 있고, 약한 해석은 악에게 빠지지 말라는 뜻으로 볼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26:24, 17:27, 요한복음 17:15.

 

     사랑을 위한 선택이란, 주님의 나타내심을 받게 되기 이전과 이후의 단계로 나누어 생각해 볼수 있고, 그 공통 기준점은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려는 선택인가에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크리스찬이 사랑을 희생시키지 않는 이유는, 주님의 나타내심을 체험하기 이전에는, 자기 스스로 오늘 지금 살아 있게 하신 게 주님의 뜻이라는 사실 외에는 자기 생명의 길이에 관하여 아는 게 없다는 점 때문에 주님께서 주신 시간을 아쉬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최선책으로서 자기 사랑 표현과 표상 기회로 삼아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현실적으로는 부부사랑, 또 괜찮다면 가족사랑으로까지 확대되는 사랑을 위한 시간으로 살아가는 인생을 말합니다.

 

     주님의 나타내심을 받게 된 이후에는, 사랑을 희생시키지 않는 이유가 보다 분명해 집니다. 주님께서 주신 말씀과 보여주신 비전 그리고 해야할 일을 알게 해 주시기 때문에 사랑을 위한 최선의 시간을 선택적으로 살아갈수 있게 됩니다. 어떤 선택이 사랑을 희생시키지 않는 일인지 알게 될 뿐만아니라 사랑을 위한 선택이 희생 없는 나날되게 한다는 사실을 모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 쌓이는 것은 세상 종말과 함께 다 사라지지만, 하늘에 쌓이게 되는 사랑은 세상 종말과 무관하게 하나님사랑의 마음씀으로 벌써 묶여있게 해 주신 주님의 긍휼하심을 알게 되도록 해 주십니다. 이사야 18:22, 마태복음 6:19-21, 16:19, 18:18, 누가복음 10:20.